한국의 여름

무술 캠프나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약간의 돈을 따로 마련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로스쿨 가기 전 여름, 나는 더 잘했다. 나는 집중적인 합기도 훈련을 위해 한국에 갔다. 그 과정에서 나는 많은 재미를 느꼈다.

한국에 온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나는 예전에 강릉에 살았었다. 합기도와 기공을 오피러브 수련했고 대한합기도연맹에서 검은띠를 땄다. 나는 합기도 최유관에서 김영종, 이준규 밑에서 훈련했다. 그곳에 살면서 호관에서 영어를 가르쳤습니다. 한국 학생들은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정규 공립학교 수업을 마친 후 이 학원에 갑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가르치기 위해 거기에 없었습니다. 나는 주로 훈련을 위해 거기에 있었다.

내가 강릉에 도착했을 때 나는 한국 전역에 매우 풍부한 욕관 중 하나에서 한 달을 보낼 계획이었다. 그러나 Lee는 그런 것이 없었을 것입니다. 그와 그의 가족은 해변 근처에서 민박을 운영하며 살았습니다. 그는 내가 지불하지 않고 방 중 하나에 머물라고 주장했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훈련했을 뿐만 아니라 해변에 가는 것과 영화를 보는 것까지 모든 것을 함께 했습니다.

1일 4교시

내가 처음 도착했을 때 우리는 하루에 네 번 수업을 들었다. 첫 수업은 오전 6시, 다음 수업은 오후 2시 30분, 4시 30분, 8시에 있었다. 여름 방학 동안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첫 수업은 오전 9시로, 이어 오후 3시, 5시, 8시 수업이 이어졌다. 어느 쪽이든, 나는 하루에 네 개의 수업을 들었고 수업 사이에 많은 추가 훈련을 받았습니다.

보통 아침에 수업을 듣고 다음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Lee의 집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 우리는 다음 수업을 위해 다른 학생들을 데리러 올 수 있도록 일찍 출발했습니다. 이것은 한국 전역에서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그것이 무술 학교든 비슷한 것이든, 운전자는 미니밴에 다른 학생들을 태우고 나중에 내려주곤 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수업에 이것을 했습니다. 세 번째 수업이 끝나면 집에 가서 저녁을 먹고 마지막 수업에 가기 전에 다양한 기술을 연습했습니다. 주로 어른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중 가장 길고 강렬한 수업이었습니다. 보통 밤 10시였다. 우리가 학교를 청소하기 전에 물병이 채워지고 집에 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수업이 끝날 무렵, 우리 교복은 흠뻑 젖었고 우리는 지쳤습니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스파링을 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를 믿으십시오, 나는 한 번 이상 아픈 집에 갔다.

전력 생성

내가 한 훈련의 유형은 수업에 따라 다릅니다. 초기 수업에는 어린 학생들이 있어서 지도를 자주 도왔습니다. 신입생도 여럿 생겨서 기본적으로 함께 작업했습니다. 이것은 특히 즐거웠습니다. 그것은 자신을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리가 어떤 수업을 듣던 간에 Lee는 항상 내게 적어도 하나의 새로운 기술을 가르쳤습니다. 이것은 내가 하루에 4~6개의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수업의 다른 노트와 함께 새로운 기법을 노트북에 적었습니다. 매일 밤 잠들기 전에 그날 배운 모든 것을 복습했습니다. 다음날, 나는 그가 나에게 새로운 것을 가르쳐주기 전에 내가 배운 모든 것을 연습할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무기를 가지고 작업했기 때문에 수요일의 수업은 항상 달랐습니다. 우리는 주로 지팡이나 짧은 막대기로 작업했지만 때로는 죽도를 사용했습니다. 수업 사이의 자유 시간 동안 Lee는 다양한 지팡이 및 벨트 기술을 저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내가 배우고 있는 모든 전통 합기도 외에 추가 보너스도 받았습니다. Kim은 Lee를 비롯한 몇몇 고위 학생들과 함께 권술이라는 놀라운 방법을 가르치고 일하고 있었습니다. 이 훈련에는 펀치, 릿지핸드, 스피어핸드, 백피스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타격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훈련의 핵심은 타격을 위한 최대 파워를 얻기 위해 체중을 이동하는 것입니다. 내 강사가 아주 작은 움직임으로 얼마나 많은 힘을 생성할 수 있는지 보는 것은 항상 놀랍습니다. 당연히 나는 매일 밤 그의 기술에 대한 메모를 내 책에 적었다.

합기도와 태권도

평일은 합기도를 위한 시간이라면 주말은 휴식과 휴식을 위한 시간이었다. 나는 그 여름 주말을 나의 약혼녀 함이생과 함께 새로운 곳을 방문하고 친구들과 외출하고 일주일의 빡빡한 일정에서 쉬면서 보냈습니다. 모든 휴가가 그렇듯 시간도 너무 빨리 흘렀다. 나도 모르게 미국으로 돌아가야 했다.